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아이유, 한지민, 제니, 송혜교,황신혜 등 유명연예인들이 SNS에 올리면서 더 화재가 되고 있어요!!
쇼핑몰의 검색량을 보면 전년 대비 무려 550% 의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답니다.
겨울철 날씨가 엄청 추워지면서 밖에 나가기가 겁이날 정도 입니다. 하지만 집에만 있을수도 없잖아요
복면 패션이라고 불리는 '발라클라바"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발라클라바(Balaclava)란?
모자와 워머를 결합한 겨울철 의류인데요~
발라클라바의 유래는 1850년대 크림전쟁에서 영국군이 러시아의 강추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털실로 짜 상용하게 된것이 시작이 되었답니다. 겨울철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스키 마스크' 라고 불려지기도 한다는데요 강추위에 체온을 올리는 용도로는 필수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라클라바를 착용을 하면 머리와 목을 감싸주기 때문에 체온이 3도 이상 높여줍니다!!
체감온도는 최대 6도까지 올려주며, 우리몸 체열이 60%가 머리와 목에서 발산이 되기때문에 발라클라바를 착용하면, 체온이 높아져서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추위에 경직 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럼 당연히 결리거나 뻐근함도 자연스레 예방할수 있어요!! 발라클라바를 착용하면 체온이 올라가는데, 우리몸은 체온이 1도가 내려가게 되면 신진대사 효율이 물 12%나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몸속 효소 기능이 50%이상 저하되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것이지요.
머리가 춥게 되면 열 손실이 발생하게되어 뇌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뇌혈관이 수축하게 되면 당연히 뇌에 혈액공급이 떨어져서 뇌졸중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발라클라바를 하면 이런점도 예방이 되겠죠?
하지만 겨울철 발라클라바를 착용할때 머리를 완전히 말리고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열이 발산하기 때문에 두피가 습해져 세균번식이나 염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발라클라바가 인기 열풍이 이어가면서 방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핫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서운겨울 귀여운 스타일로 연출도 가능한 이번겨울에 필수 아이템으로 급 상승중이랍니다
건강과 스타일 연출까지 챙기세요~
https://singsinghye.tistory.com/155
https://singsinghye.tistory.com/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