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위험한OO행위를 하려는 소비자에게 간절히 부탁하는 업체 담당자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국내 유명한 락스회사 홈페이지에 한 소비자가 Q&A게시판에 질문을 남겼는데요. 락스 업체 담당자가 답글을 달았습니다. 소비자의 질문은 " 잘 희석된 락스물을 이용해 기화식 가습기를 돌릴 경우 유해한지 궁금하다. 기화식 가습기는 물만을 증발시키기 때문에 안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라며 질문을 남겼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달 한 소비자가 국내 유명 락스 업체에 글을 남긴것이 화재가 되었는데요.
소비자의 생각은 기화식 가습기는 물만 증발시키기 때문에 락스 속 유해성분이 가습기 필터에나, 남은 물에 농축이 되어 걸러질 가능성이 클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으며, 전기 분해된 수돗물이 락스와 동일한 화학 구성을 지니고 있어서 안전성에 문제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에 문의를 올린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질문에 대한 락스업체의 답변 담당자는
"혼란에서 벗어나시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직설적으로 말씀을 드리겠다"고 하며,
"가습기에 락스를 넣는 행위는 본인의 자해 행위기 때문에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경고를 했습니다.
답변 담당자는 가습기에 락스를 넣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구구절절 설명하기보다는 그대신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답변담당자는 "OO락스는 살균 소독제며, 그 양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그 무엇도 세척할수 없으며, 모쪼록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교훈을 오래 기억하길 바란다"고 하며" 가습기의 위생적인 관리방법은 가습기 제조사에 문의하시길 부탁드린다"며 당부의답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시도 하기전에 문의라고 해서 다행입니다. 락스를 절대 가습기에 희석해서 쓰는건 자해행위이니 절대 하지맙시다!!
https://singsinghye.tistory.com/138
https://singsinghye.tistory.com/139